마인크래프트 모드강좌/Extra Utilities 2

엑유2 강좌 1 : Grid Power

Potan 2017. 1. 13. 23:49
반응형

이 강좌는 Direwolf20 1.10.2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좌가 정확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만약 정확하지 않을경우 댓글로 제보해주시길 부탁합니다.

내가 만들었지만 진짜 못만들었다.

안녕하세요 POTAN입니다.

엑스트라 유틸리티2 강좌입니다.

우선 엑유2에는 매뉴얼이 있습니다.

저 책은 책종류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책에는

목차와 공략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찾아보니까 책에도 없는 내용이 있던거 같아요.

우선 알아볼것은 새로 추가된 Grid Power입니다.

그리드 파워는 5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제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1. 그리드 파워는 연료가 필요없음 각각의 발전기는 환경으로부터 에너지를 생산

2. 전선이 없으며 다른 차원이라도 모든 에너지가 무선으로 전달된다.

3. 개인 그리드, 각 전력 그리드는 각 플레이어마다 고유합니다. 분리 할 수는 없지만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그리드를 병합 할 수 있습니다 (구현할 수 있음). by 구글번역 (아마도 누군가 자신의 그리드 파워를 훔쳐갈수없다 그런거 같네요 제보바람)

4. 그리드 파워는 저장이 불가능합니다.

5.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있는 권한이 충분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실패합니다. by 구글번역(아마 그리드 파워가 모자르면 아무것도 안된다 그런뜻 같네요 제보바람)

그리드 파워의 공유는 간단합니다.

/xu_powersharing을 치면

싱글이라 없지만 멀티라면 여기에 플레이어 목록이 뜨면서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그리드파워에 관련한 것들은 대부분 이 크리스탈이 들어갑니다.

매뉴얼 둘러보다가 발견 뭐지

참고로 크리스탈 조합법에 뭔 초록색은 이겁니다 생긴게 다르지만 제작자가 일부러 해놓은거 같네요.

저 도구는 이 글래스 커터입니다 이름을 보면 유리 관련한 도구 같은데 나중에 나올겁니다.

또한 크리스탈은 이 레드스톤광석을 캐다보면

나옵니다.

잘못찍음

요렇게말이죠

(후에 나옵니다) 저는 그리드파워 발전기를 만들고 싶어요 근데 이 블록은 뭐지?

이 블럭을 레소네이터에 넣어서 만드네요

그럼 만들어서

놓아봅시다 엑유2의 (아마)모든 기계류에는 이 ui가 뜰겁니다

우선 여기에

아이템을 넣어보니

????
작동이 안돼네요

이 엑유2의 발전기도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아마 그리드파워설명5에서 본거 같군요 그리드 파워가 모자랍니다.

우선 발전을 해줍시다

그럼 이렇게

만들어집니다

그런데 저는 빨리 만들고 싶어서 2개를 놓았습니다.

그런데 작동이 멈췃네요

오른쪽도 멈춰버렷네요

하지만 발전기를 더 놓아주면 작동합니다 즉 당신이 아주 많은양의 레소네이터를 쓰실거면 그에 맞춰 발전기를 만들어야겠어요

엔젤링 후에 나올거지만 아무튼 하늘을 날수있게 도와주는 장비죠

아지만 이걸끼고 날면

떨어져 버리네요

그 이유는 당연하죠 엔젤링은

32GP를 먹는데

현재 생산량은 16밖에 안되는데 말이죠

그렇기에 GP생산은 중요합니다 저장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멀티에서 누군가 당신의 발전기를 부순다면

엔젤링을 쓰고 지옥에서 날던 당신은 갑자기 용암에서 수영을 하게 될수도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