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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5에 추가된 커스텀 아이템 조합 만들기

기존의 마인크래프트의 커스텀 레시피 기능에는 재료와 결과물 모두 커스텀 NBT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1.20.5에서 결과물에 아이템 구성요소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원하는 커스텀 아이템을 결과물로 뽑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조합법에 대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result 태그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item과 count로 구성되었던 result 태그가 이제 1.20.5에서 새롭게 적용된 아이템 형식을 사용합니다.새로운 아이템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result: {  id: "", (기존의 item 태그를 대체하는 아이템의 id입니다. 필수입니다.)  count: int, (기존의 count 태그와 동일합니다.)  components: {} (아이템의 구성요소 정보..

마인크래프트 자바에디션 Item components 강좌

마인크래프트 자바에디션 1.20.5 프리릴리즈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Item components 란?기존의 아이템은 nbt 태그로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아이템의 데이터 구성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들어간 값은 예시)Items:[{    Slot:0b, (인벤토리에서의 위치)    id:"minecraft:diamond_picaxe", (아이템의 ID)    Count:1b, (아이템의 개수)    tag: {Damage:0,display:{Name:"곡갱이"}} (아이템의 NBT 태그)}, {...}, ... ]이랬던 아이템의 형식이 1.20.5부턴 다음으로 변경됩니다.Items: [  {      Slot :byte, (인벤토리에서의 위치)      count: int, (..

마인크래프트 자바에디션 1.18.2 [기술적인 부분]

마인크래프트 자바에디션 1.18.2 업데이트 정리 해당 게시글은 마인크래프트 위키 1.18.2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일반 데이터팩 데이터팩 버전이 8에서 9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 지정 구조물을 실험적 데이터팩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에서 데이터 기반 설정된 구조물을 생성하고 저장합니다. 실험적 데이터팩에 새로운 구조물 세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치 조건문의 feature 항목은 이제 설정된 지물에서 가져옵니다. exploration_map 루트 테이블 함수의 destination 항목은 이제 설정된 지물 태그 id를 사용합니다. exploration_map 루트 테이블 함수는 이제 지도의 이름을 자동으로 설정하지 않습니다. 많은 동굴 생성이 데이터팩을 통해 설정될 수 있습니다. 밀도..

마인크래프트 자바에디션 1.18 [기술적인 부분]

마인크래프트 자바에디션 1.18 [기술적인 부분] 업데이트 정리 해당 게시글은 마인크래프트 위키 1.18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Craftdaily의 1.18 업데이트 내역을 참고하였습니다. /jfr 활성화되면 Java FlightRecorder로 밑의 이벤트를 측정하기 시작합니다. minecraft.ServerTickTime : 초당 평균 서버 틱 시간을 노출하는 샘플링 이벤트 minecraft.ChunkGeneration : 개별 청크 스테이지를 생성하는 데 걸린 시간 minecraft.PacketRead / minecraft.PacketSent:Network traffic : 네트워크 트래픽 minecraft.WorldLoadFinishedEvent : 최초 세계 로딩 시간 jfr start로 활성..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8] - 아이템 수정자 (Item modifier)

안녕하세요 Potan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아이템 수정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7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 아이템 수정자란? 데이터팩이 있어야만 존재하는 json파일로 loot table의 아이템 함수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훗날 loot table에서 아이템 함수 내용은 이 강좌로 대체하겠습니다. 전 predicate 강좌와 마찬가지로 아이템 수정자에선 사용할 수 없는 함수가 존재합니다. 이 아이템 수정자는 /item 명령어를 통해 아이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item modify (block | entity ) /item replace (block | entity ) from (block | entity ) 2. 만들기 item_modifiers 폴더의 .json 파일입니다..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부록] Number Providers

안녕하세요 Potan입니다. 데이터팩 강좌를 쓰다보니 Number Providers라는 내용이 자주 나오더군요 아무래도 강좌로 따로 정리해놔야 편할것같습니다. 수 제공자나 숫자 제공자라고 적기에는 좀 어색해서 영어 그대로 적겠습니다. 잘 못본것같다면 최근 강좌에 늘 나오던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에 Number Providers가 사용된다 보시면 됩니다. 기본 ( {} ) type - 제공자의 유형입니다. 기본값 constant constant - 상수입니다. type 태그가 없을 경우 다 생략하고 숫자만 적으면 됩니다. value - 정확한 값을 적어야합니다. uniform - 두 값 사이에서 균일 분포로 무작위 숫자를 뽑습니다. (두 값 포함) min - 최솟값으로 number provider..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7] - 조건 (Predicate)

안녕하세요 Potan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7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 조건 (Predicate(술부)) 이란? 원래 단어는 Predicate로 이러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쉽게 말하면 주어를 설명하는 부분을 의미한다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즉, 명령어의 대상을 설명한다 간단히 말하자면 명령어의 대상의 조건을 말한다고 보면 될듯 합니다. 오로지 데이터팩이 있어야만 사용 가능한 JSON 파일로 loot table의 함수를 이용해 작성합니다. (어떤 조건을 달성하면 특별한 아이템을 주는 loot table의 조건 기능만 가져온 것이라 보면 됩니다.) 따라서 loot table 강좌에서 조건에 관한 내용은 이 내용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주로 /exec..

마인크래프트 1.17 [명령어 + 일부]

마인크래프트 1.17 명령어 + 일부 업데이트 총정리 해당 게시글은 마인크래프트 위키 1.17 문서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item 블록이나 엔티티의 인벤토리를 수정합니다. 밑의 항목에서 은 두가지 경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블록일 경우 : block 엔티티일 경우 : entity replace와 modify가 있습니다. /item replace from [] 의 아이템을 복제해 에 붙여넣습니다. 만약 []가 존재할 경우 수정자를 적용한 뒤 붙여넣습니다. 예시 : /item replace entity @a hotbar.0 from block 207 4 26 container.0 모두의 첫번째 핫바 자리에 207 4 26에 있는 블록 첫번째 자리의 아이템을 붙여넣습니다. /item replace w..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6-1] 발전과제 trigger 목록 (작성중)

순서는 알파벳 순이며 내용은 마인크래프트 위키의 이 문서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Advancement/JSON format Custom advancements in data packs of a Minecraft world store the advancement data for that world as separate JSON files. 1 File format 2 Display 2.1 Tab creation 2.2 Presence 2.3 Position 2.4 Lack of display 3 List of triggers 3.1 minecraft:bee_nest_destro minecraft.fandom.com 글이 매우 깁니다. 원하는 기준을 목차에서 찾아 검색기능으로 움직여주세요. 목차 자주 쓰는 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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