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강좌/데이터팩 강좌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6-1] 발전과제 trigger 목록 (작성중)

Potan 2021. 4. 26.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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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는 알파벳 순이며 내용은 마인크래프트 위키의 이 문서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Advancement/JSON format

Custom advancements in data packs of a Minecraft world store the advancement data for that world as separate JSON files. 1 File format 2 Display 2.1 Tab creation 2.2 Presence 2.3 Position 2.4 Lack of display 3 List of triggers 3.1 minecraft:bee_nest_destro

minecraft.fandom.com

 

 

글이 매우 깁니다. 원하는 기준을 목차에서 찾아 검색기능으로 움직여주세요.

목차

자주 쓰는 태그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item
  2. entity, player
  3. location


trigger 목록
  1. bee_nest_destroyed
  2. bred_animals
  3. brewed_potions
  4. changed_dimension
  5. channeled_lightning
  6. construct_beacon
  7. consume_item
------------------------------------ 이하 player 태그 및 예시 스킵
  8. cured_zombie_villager
  9. effects_changed
  10. enchanted_item
  11. enter_block
  12. entity_hurt_player
  13. entity_killed_player
  14. filled_bucket
  15. fishing_rod_hooked
------------------------------------- 이하 작성중
  16. hero_of_the_village
  17. impossible
  18. inventory_changed
  19. item_durability_changed
  20. item_used_on_block
  21. killed_by_crossbow
  22. levitation
  23. location
  24. nether_travel
  25. placed_block
  26. player_generates_container_loot
  27. player_hurt_entity
  28. player_interacted_with_entity
  29. player_killed_entity
  30. recipe_unlocked
  31. shot_crossbow
  32. slept_in bed
  33. slide_down_block
  34. summoned_entity
  35. tame_animal
  36. target_hit
  37. thrown_item_picked_up_by_entity
  38. tick
  39. used_ender_eye
  40. used_totem
  41. villager_trade
  42. voluntary_exlie

 

자주 쓰는 태그

아이템이나 엔티티의 조건을 설정하는 태그의 경우 대부분 내용물이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것을 모든 trigger에 적어놓을 경우 글이 매우 길어지고 읽기 힘들어지므로 이곳에 모아놓았습니다.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숫자를 사용하는 태그의 경우 대부분 범위를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조건을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설정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 만약 값 하나를 적을 경우 정확히 그만큼 있을때 작동합니다.
  • 하지만 {}로 최대와 최소를 적어놓을 경우 그 범위 내에 있을 때 작동합니다.
    • max - 최대
    • min - 최소
    • 만약 한 요소만 적고 나머지는 적지 않는다면 나머지 한쪽은 제한이 없습니다.
    • 이 두 요소의 경우 number providers를 사용합니다.

 

1. item

주로 사용되거나 쓰이는 아이템에 대한 조건입니다.

  • item - 아이템의 ID입니다.
  • tag - 아이템의 태그입니다.
  • count - 아이템의 개수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 durability - 아이템의 내구도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potion - 포션의 ID입니다.
  • nbt - NBT 태그입니다. (""로 묶어줘야합니다.)
  • enchantments - 아이템에 적용된 마법부여의 목록입니다.
    • enchantment - 마법부여의 ID입니다.
    • levels - 마법부여의 레벨입니다.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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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em": {
          "item": "minecraft:stick",
          "tag": "minecraft:wool",
          "count": {
            "min": 1,
            "max": 2
          },
          "durability": 13,
          "potion": "minecraft:water",
          "nbt": "{hello:1b}",
          "enchantments": [
            {
              "enchantment": "minecraft:sharpness",
              "levels": 3
            },
            {
              "enchantment": "minecraft:looting",
              "levels": {
                "min": 1,
                "max": 3
              }
            }
          ]
        }

1.17에서의 변경점

item이 items로 바뀌며 여러 목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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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ems": [
            "minecraft:acacia_wood",
            "minecraft:white_wool"
          ]

 

 "items": [
            "minecraft:acacia_wood"
          ]

 

 

2. player, entity

player - 주로 해당 발전과제를 실행하는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entity - 주로 해당 발전과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엔티티에 대한 조건입니다.

밑의 내용 말고도 predicate 목록을 이용해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여러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type - 엔티티의 ID입니다.
  • nbt - 엔티티의 nbt 태그입니다.
  • team - 엔티티가 속한 팀입니다.
  • location - 엔티티의 위치입니다. 해당 항목은 자주 쓰는 태그 3번 location을 확인해주세요.
  • distance - 엔티티의 범위입니다. 보통 플레이어의 위치가 기준으로 잡히므로 entity에 사용됩니다.
    • distance의 구성요소들은 전부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absolute - 절댓값 범위입니다.
    • horizontal - 수평 범위입니다. x z로 계산한 범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x - x좌표의 거리입니다.
    • y - y좌표의 거리입니다.
    • z - z좌표의 거리입니다.

  • effects - 해당 엔티티한테 적용되있는 포션 효과 목록입니다.
    • <minecraft:효과 이름> - 포션 효과의 이름입니다.
      • ambient - 신호기로부터 받은 효과인지 아닌지 확인합니다. (true / false)
      • visible - 효과의 파티클이 보이는지 안보이는지 확인합니다. (t / f)
      • amplifier - 효과의 세기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duration - 효과의 지속 틱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equipment - 해당 엔티티의 장비입니다.
    • 구성요소로는 mainhand, offhand, head, chest, legs, feet 가 있으며 모두 자주 쓰는 태그 1번 item을 구성요소로 가집니다.

  • flags - 밑의 내용이 해당되는지 체크합니다. 전부다 true / false 형입니다.
    • is_on_fire - 해당 엔티티가 불에 타고있는지 체크합니다.
    • is_sneaking - 해당 엔티티가 웅크리기 상태인지 체크합니다.
    • is_sprinting - 해당 엔티티가 달리는 상태인지 체크합니다.
    • is_swmming - 해당 엔티티가 수영 중인지 체크합니다.
    • is_baby - 해당 엔티티가 아기 상태인지 체크합니다.

  • vehicle - 해당 엔티티가 타고 있는 엔티티입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구성요소로 가집니다.

  • targeted_entity - 해당 엔티티가 공격 대상으로 지정한 엔티티입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구성요소로 가집니다.

  • player - 플레이어의 속성을 확인합니다. 엔티티가 플레이어가 아닐경우 실패합니다.
    • gamemode - 플레이어의 게임모드를 확인합니다. ("survival" 같은 문자열로 작성해야함)
    • level - 플레이어의 레벨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advancements - 해당 플레이어의 발전과제들을 확인합니다. (T/F)
      • 또한 해당 발전과제가 완료되기 위한 기준(criteria)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F)
    • recipes - 해당 플레이어의 조합법들을 확인합니다. (T/F) 
    • stats - 해당 플레이어의 통계들을 확인합니다.
      • scoreboard의 통계 시스템과 달리 minecraft.custom:~ 같은 네임스페이스가 아닌 별도의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합니다.
      • type - 통계의 베이스입니다. 사용 가능한 값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necraft:custom, minecraft:crafted, minecraft:used, minecraft:broken, minecraft:mined, minecraft:killed, minecraft:picked_up, minecraft:dropped, minecraft:killed_by
      • stat - 통계의 ID입니다. 대부분 scoreboard의 통계 기준들과 같습니다.
      • value - 만족해야할 통계의 값을 확인합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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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 {
          "type": "minecraft:player",
          "nbt": "{Health:20f}",
          "team": "potan",
          "distance": {
            "x": 3,
            "y": {
              "max": 3
            },
            "z": 1,
            "absolute": 15,
            "horizontal": {
              "min": 1,
              "max": 13
            }
          },
          "flags": {
            "is_on_fire": false,
            "is_sneaking": true,
            "is_sprinting": false,
            "is_swimming": false,
            "is_baby": false
          },
          "equipment": {
            "mainhand": {
              "item": "minecraft:stone"
            },
            "offhand": {
              "item": "minecraft:oak_planks"
            }
          },
          "vehicle": {
            "type": "minecraft:donkey"
          },
          "targeted_entity": {
            "type": "minecraft:cow"
          },
          "player": {
            "gamemode": "survival",
            "level": {
              "min": 1
            },
            "advancements": {
              "minecraft:adventure/bullseye": true,
              "minecraft:husbandry/plant_seed": {
                "seed": false
              }
            },
            "recipes": {
              "minecraft:golden_sword": false,
              "minecraft:diamond_sword": true
            },
            "stats": [
              {
                "type": "minecraft:mined",
                "stat": "minecraft:oak_planks",
                "value": 5
              },
              {
                "type": "minecraft:custom",
                "stat": "sneak_time", #minecraft:는 붙여도 되고 안붙여도 됩니다.
                "value": {
                  "min": 1,
                  "max": 2
                }
              }
            ]
          },
          "effects": {
            "minecraft:wither": {
              "amplifier": {
                "min": 1
              },
              "duration": {
                "max": 10
              },
              "ambient": false,
              "visible": true
            },
            "minecraft:speed": {
              "amplifier": 1,
              "duration": 2,
              "ambient": true,
              "visible": false
            }
          }
        }
      }

1.17에서의 변경점 - 새로운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lightning_bolt - 번개의 속성을 확인합니다. 엔티티가 번개여야 합니다.
    • blocks_set_on_fire - 번개로 인해 불이 붙은 블록의 개수입니다.
    • entity_struck - 번개를 맞은 엔티티의 속성입니다. 반드시 한 마리 이상이 맞아야 합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사용합니다.

  • passenger - 해당 엔티티를 타고 있는 엔티티에 대한 속성입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사용합니다.

  • player - 자주 쓰는 태그 2번의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 looking_at - 플레이어가 바라보고 있는 엔티티입니다. 100블록 이내에서 플레이어의 눈과 엔티티의 눈을 통해 확인합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사용합니다.

  • stepping_on - 해당 엔티티가 서있는 블록에 대한 location 태그입니다.
    • 자주 쓰는 태그 3번 location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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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dition": "minecraft:entity_properties",
  "entity": "this",
  "predicate": {
    "type": "minecraft:horse",
    "stepping_on": {
      "block": {
        "blocks": [
          "minecraft:grass_block"
        ]
      }
    },          

     "lightning_bolt": {
            "blocks_set_on_fire": 1,
            "entity_struck": {
              "type": "minecraft:zombie"
            },
    "passenger": {
      "type": "minecraft:player",
      "player": {
        "looking_at": {
          "type": "minecraft:zombie"
          }
      }
    }
  }
}

 

 

3. location

  • 주로 대상의 위치, 주변환경에 대한 조건을 확인합니다.
  • biome - 대상이 해당 바이옴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바이옴의 네임스페이스 ID를 적어야합니다. (목록) 
  • block - 해당 위치의 블록을 확인합니다.
    • block - 블록의 ID
    • tag - 블록의 태그입니다.
    • nbt - 블록의 NBT 태그입니다.
    • state - 블록의 상태 목록을 확인합니다. (ex:레버 powered=on)
      • "블록의 상태" - 해당 블록의 상태입니다. T/F, 숫자 (범위를 지정할 수 있음), 문자열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 dimension - 대상이 해당 차원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 feature - 대상이 해당 구조물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locate 명령어에 뜨는 이름을 이용합니다.)
  • fluid - 해당 위치의 액체를 확인합니다.
    • fluid - 액체의 ID
    • tag -  액체의 태그
    • state - 액체의 상태 목록을 확인합니다. 블록의 state와 같습니다.
  • light - 해당 위치의 밝기를 확인합니다.
    • light - 밝기입니다. ((max(sky-darkening,block))으로 계산합니다.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position - 좌표를 확인합니다.
    • x - x좌표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y - y좌표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z - z좌표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smokey - 대상이 모닥불이나 영혼 모닥불 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T/F)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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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ocation": {
            "position": {
              "x": {
                "min": 1
              },
              "y": 64,
              "z": {
                "min": 5,
                "max": 100
              }
            },
            "biome": "minecraft:beach",
            "feature": "village",
            "dimension": "minecraft:overworld",
            "light": {
              "light": {
                "min": 7,
                "max": 15
              }
            },
            "smokey": false,
            "block": {
              "block": "minecraft:lever",
              "tag": "minecraft:beds",
              "nbt": "{test:1b}",
              "state": {
                "powered": "true",
                "facing": "south"
              }
            },
            "fluid": {
              "fluid": "minecraft:flowing_water",
              "tag": "minecraft:water",
              "state": {
                "test": {
                  "min": 2,
                  "max": 10
                }
              }
            }

1.17에서의 변경점

block이 blocks로 바뀌며 여러 목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blocks": [
          "minecraft:blackstone",
          "minecraft:andesite"
        ]

 

 "block": {
        "blocks": [
          "minecraft:blackstone"
        ]

 

 

 

minecraft:bee_nest_destroyed

플레이어가 벌집이나 벌통을 부쉈을 때 발동합니다.

conditions

  • block - 부숴진 블록입니다. 벌통이나 벌집 둘중 하나만 가능합니다.
  • item - 블록을 부술 때 쓴 아이템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 item을 확인해주세요.
  • num_bees_inside - 부순 벌통/벌집에 있는 벌들의 수입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참고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더보기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bee_nest_destroyed",
      "conditions": {
        "player": {
          "flags": {
            "is_sneaking": true
          }
        },
        "block": "minecraft:bee_nest",
        "num_bees_inside": 3,
        "item": {
          "item": "minecraft:diamond_pickaxe"
        }
      }
    }
  }

 

minecraft:bred_animals

플레이어가 두 동물을 교배시켰을 때 충족됩니다.

  • conditions
    • child - 교배로 나온 아기 동물을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확인해주세요.
    • parent - 부모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확인해주세요.
    • partner - 파트너를 확인합니다. (부모와 교배한 엔티티)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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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bred_animals",
      "conditions": {
        "player": {
          "flags": {
            "is_sneaking": true
          }
        },
        "parent": {
          "distance": {
            "absolute": {
              "max": 10
            }
          }
        },
        "partner": {
          "effects": {
            "minecraft:speed": {}
          }
        },
        "child": {
          "type": "minecraft:cow"
        }
      }
    }
  }
}

 

minecraft:brewed_potion

플레이어가 양조기에서 아이템을 꺼내면 발동됩니다.

  • conditions
    • potion - 포션의 ID입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더보기
{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brewed_potion",
      "conditions": {
        "player": {
          "player": {
            "gamemode": "adventure",
            "level": {
              "min": 10
            }
          }
        },
        "potion": "minecraft:poison"
      }
    }
  }
}

 

minecraft:changed_dimension

플레이어가 차원을 이동할 때 작동합니다.

  • conditions
    • from - 엔티티가 출발하는 차원입니다. (minecraft:overworld, minecraft:the_end, minecraft:the_nether)
    • to - 엔티티가 도착하는 차원입니다. from과 같은 값을 받습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더보기
{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changed_dimension",
      "conditions": {
        "player": {
          "location": {
            "biome": "minecraft:taiga"
          }
        },
        "from": "minecraft:overworld",
        "to": "minecraft:the_nether"
      }
    }
  }
}

 

minecraft:channeled_lightning

플레이어가 엔티티에게 성공적으로 집전 마법부여를 사용하였을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victims - 집전 마법부여로 번개를 맞는 대상 목록입니다. 목록에 있는 모든 엔티티가 번개를 맞아야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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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channeled_lightning",
      "conditions": {
        "player": {
          "equipment": {
            "head": {
              "item": "minecraft:netherite_helmet"
            }
          }
        },
        "victims": [
          {
            "type": "minecraft:pig",
            "location": {
              "dimension": "minecraft:overworld"
            }
          },
          {
            "type": "minecraft:cow",
            "location": {
              "light": {
                "light": {
                  "min": 7
                }
              }
            }
          }
        ]
      }
    }
  }
}

 

minecraft:construct_beacon

플레이어가 신호기의 구조를 변경했을때 발동됩니다.

  • conditions
    • level - 변경된 후 신호기의 티어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minecraft:consume_item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소모했을때 발동됩니다.

  • conditions
    • item - 소모된 아이템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 item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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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consume_item",
      "conditions": {
        "player": {
          "nbt": "{Health:1.0f}"
        },
        "item": {
          "item": "minecraft:enchanted_golden_apple",
          "nbt": "{display:{Name:\"Life\"}}"
        }
      }
    }
  }
}

 

이하부터는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인 player에 대한 설명과 예시를 생략하겠습니다.

 

minecraft:cured_zombie_villager

플레이어가 좀비 주민을 치료했을 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villager - 치료된 주민입니다. type 태그는 항상 villager로 설정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zombie - 치료되기 전 주민 좀비입니다. type 태그는 항상 zombie_villager로 설정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effects_changed

플레이어가 효과를 받거나 없어질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effects - 플레이어의 효과 목록입니다.
      • <minecraft:effect_name> 효과의 이름입니다..
        • amplifier - 효과의 세기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duration - 효과의 지속시간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enchanted_item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마법부여대를 통해 마법부여했을 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item - 마법부여 된 아이템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을 확인해주세요.
    • levels - 플레이어가 마법부여에 사용한 레벨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enter_block

플레이어가 블록에 서있을때 발동합니다.
(ex: 꽃, 발판 같이 그냥 밟거나 자갈에 깔리거나 등으로 하면 발동됨. tp로 블록 속에 발이 들어가도 발동됨.)

  • conditions
    • block - 플레이어가 서있는 블록의 ID입니다.
    • state - 블록의 상태 목록입니다
      • <state_name> - 상태 구성요소입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entity_hurt_player

플레이어가 데미지를 받은 뒤 발동합니다. 플레이어가 엔티티 없이 데미지를 받았을때도 포함됩니다.

  • conditions
    • damage - 플레이어에게 가해진 피해를 확인합니다. predicate 술어 목록은 불가능합니다.
      • blocked - 피해가 성공적으로 막혔는지 확인합니다.
      • dealt - 피해 감소로 감소하기 전의 피해를 확인합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source_entity - 피해의 원인인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taken - 피해 감소로 감소한 피해를 확인합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type - 피해의 유형을 확인합니다.
        • bypasses_armor - 피해가 플레이어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ex:질식피해) (T/F)
        • bypasses_invulnerability - 피해가 플레이어의 무적 상태를 무시하고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ex: 공허 또는 /kill) (T/F)
        • bypasses_magic - 피해가 허기 없음으로 받는 피해인지 확인합니다. (T/F)
        • direct_entity - 피해의 직접적 원인이 되는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is_explosion - 피해의 원인이 폭발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fire - 피해의 원인이 불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magic - 피해의 원인이 마법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projectile - 피해의 원인이 발사체로 인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lightning - 피해의 원인이 번개로 인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T/F)
        • source_entity - 피해의 원인인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ex: 화살 쏘는 스켈레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entity_killed_player

엔티티가 플레이어를 죽인 뒤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entity - 피해의 원인인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killing_blow - 플레이어를 죽인 유형을 확인합니다. 직접적 원인인 엔티티의 predicate 목록이 없습니다.
      • bypasses_armor - 피해가 플레이어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ex:질식피해) (T/F)
      • bypasses_invulnerability - 피해가 플레이어의 무적 상태를 무시하고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ex: 공허 또는 /kill) (T/F)
      • bypasses_magic - 피해가 허기 없음으로 받는 피해인지 확인합니다. (T/F)
      • direct_entity - 피해의 직접적 원인이 되는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is_explosion - 피해의 원인이 폭발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fire - 피해의 원인이 불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magic - 피해의 원인이 마법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projectile - 피해의 원인이 발사체로 인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lightning - 피해의 원인이 번개로 인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T/F)
      • source_entity - 피해의 원인인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ex: 화살 쏘는 스켈레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filled_bucket

플레이어가 양동이를 채우면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item - 양동이를 채움으로서 생기는 아이템입니다. (ex: 물양동이) 자주 쓰는 태그 1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fishing_rod_hooked

플레이어가 낚싯대로 아이템을 낚거나 엔티티를 당길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entity - 당겨진 엔티티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item - 낚은 아이템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을 확인해주세요.
    • rod - 낚을 때 사용한 낚싯대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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