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는 알파벳 순이며 내용은 마인크래프트 위키의 이 문서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Advancement/JSON format
Custom advancements in data packs of a Minecraft world store the advancement data for that world as separate JSON files. 1 File format 2 Display 2.1 Tab creation 2.2 Presence 2.3 Position 2.4 Lack of display 3 List of triggers 3.1 minecraft:bee_nest_destro
minecraft.fandom.com
글이 매우 깁니다. 원하는 기준을 목차에서 찾아 검색기능으로 움직여주세요.
목차
자주 쓰는 태그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item
2. entity, player
3. location
trigger 목록
1. bee_nest_destroyed
2. bred_animals
3. brewed_potions
4. changed_dimension
5. channeled_lightning
6. construct_beacon
7. consume_item
------------------------------------ 이하 player 태그 및 예시 스킵
8. cured_zombie_villager
9. effects_changed
10. enchanted_item
11. enter_block
12. entity_hurt_player
13. entity_killed_player
14. filled_bucket
15. fishing_rod_hooked
------------------------------------- 이하 작성중
16. hero_of_the_village
17. impossible
18. inventory_changed
19. item_durability_changed
20. item_used_on_block
21. killed_by_crossbow
22. levitation
23. location
24. nether_travel
25. placed_block
26. player_generates_container_loot
27. player_hurt_entity
28. player_interacted_with_entity
29. player_killed_entity
30. recipe_unlocked
31. shot_crossbow
32. slept_in bed
33. slide_down_block
34. summoned_entity
35. tame_animal
36. target_hit
37. thrown_item_picked_up_by_entity
38. tick
39. used_ender_eye
40. used_totem
41. villager_trade
42. voluntary_exlie
자주 쓰는 태그
아이템이나 엔티티의 조건을 설정하는 태그의 경우 대부분 내용물이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것을 모든 trigger에 적어놓을 경우 글이 매우 길어지고 읽기 힘들어지므로 이곳에 모아놓았습니다.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숫자를 사용하는 태그의 경우 대부분 범위를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조건을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설정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 만약 값 하나를 적을 경우 정확히 그만큼 있을때 작동합니다.
- 하지만 {}로 최대와 최소를 적어놓을 경우 그 범위 내에 있을 때 작동합니다.
- max - 최대
- min - 최소
- 만약 한 요소만 적고 나머지는 적지 않는다면 나머지 한쪽은 제한이 없습니다.
- 이 두 요소의 경우 number providers를 사용합니다.
1. item
주로 사용되거나 쓰이는 아이템에 대한 조건입니다.
- item - 아이템의 ID입니다.
- tag - 아이템의 태그입니다.
- count - 아이템의 개수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durability - 아이템의 내구도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potion - 포션의 ID입니다.
- nbt - NBT 태그입니다. (""로 묶어줘야합니다.)
- enchantments - 아이템에 적용된 마법부여의 목록입니다.
- enchantment - 마법부여의 ID입니다.
- levels - 마법부여의 레벨입니다.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item": {
"item": "minecraft:stick",
"tag": "minecraft:wool",
"count": {
"min": 1,
"max": 2
},
"durability": 13,
"potion": "minecraft:water",
"nbt": "{hello:1b}",
"enchantments": [
{
"enchantment": "minecraft:sharpness",
"levels": 3
},
{
"enchantment": "minecraft:looting",
"levels": {
"min": 1,
"max": 3
}
}
]
}
1.17에서의 변경점
item이 items로 바뀌며 여러 목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items": [
"minecraft:acacia_wood",
"minecraft:white_wool"
]
"items": [
"minecraft:acacia_wood"
]
2. player, entity
player - 주로 해당 발전과제를 실행하는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entity - 주로 해당 발전과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엔티티에 대한 조건입니다.
밑의 내용 말고도 predicate 목록을 이용해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여러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type - 엔티티의 ID입니다.
- nbt - 엔티티의 nbt 태그입니다.
- team - 엔티티가 속한 팀입니다.
- location - 엔티티의 위치입니다. 해당 항목은 자주 쓰는 태그 3번 location을 확인해주세요.
- distance - 엔티티의 범위입니다. 보통 플레이어의 위치가 기준으로 잡히므로 entity에 사용됩니다.
- distance의 구성요소들은 전부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absolute - 절댓값 범위입니다.
- horizontal - 수평 범위입니다. x z로 계산한 범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x - x좌표의 거리입니다.
- y - y좌표의 거리입니다.
- z - z좌표의 거리입니다.
- effects - 해당 엔티티한테 적용되있는 포션 효과 목록입니다.
- <minecraft:효과 이름> - 포션 효과의 이름입니다.
- ambient - 신호기로부터 받은 효과인지 아닌지 확인합니다. (true / false)
- visible - 효과의 파티클이 보이는지 안보이는지 확인합니다. (t / f)
- amplifier - 효과의 세기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duration - 효과의 지속 틱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minecraft:효과 이름> - 포션 효과의 이름입니다.
- equipment - 해당 엔티티의 장비입니다.
- 구성요소로는 mainhand, offhand, head, chest, legs, feet 가 있으며 모두 자주 쓰는 태그 1번 item을 구성요소로 가집니다.
- 구성요소로는 mainhand, offhand, head, chest, legs, feet 가 있으며 모두 자주 쓰는 태그 1번 item을 구성요소로 가집니다.
- flags - 밑의 내용이 해당되는지 체크합니다. 전부다 true / false 형입니다.
- is_on_fire - 해당 엔티티가 불에 타고있는지 체크합니다.
- is_sneaking - 해당 엔티티가 웅크리기 상태인지 체크합니다.
- is_sprinting - 해당 엔티티가 달리는 상태인지 체크합니다.
- is_swmming - 해당 엔티티가 수영 중인지 체크합니다.
- is_baby - 해당 엔티티가 아기 상태인지 체크합니다.
- vehicle - 해당 엔티티가 타고 있는 엔티티입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구성요소로 가집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구성요소로 가집니다.
- targeted_entity - 해당 엔티티가 공격 대상으로 지정한 엔티티입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구성요소로 가집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구성요소로 가집니다.
- player - 플레이어의 속성을 확인합니다. 엔티티가 플레이어가 아닐경우 실패합니다.
- gamemode - 플레이어의 게임모드를 확인합니다. ("survival" 같은 문자열로 작성해야함)
- level - 플레이어의 레벨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advancements - 해당 플레이어의 발전과제들을 확인합니다. (T/F)
- 또한 해당 발전과제가 완료되기 위한 기준(criteria)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F)
- recipes - 해당 플레이어의 조합법들을 확인합니다. (T/F)
- stats - 해당 플레이어의 통계들을 확인합니다.
- scoreboard의 통계 시스템과 달리 minecraft.custom:~ 같은 네임스페이스가 아닌 별도의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합니다.
- type - 통계의 베이스입니다. 사용 가능한 값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necraft:custom, minecraft:crafted, minecraft:used, minecraft:broken, minecraft:mined, minecraft:killed, minecraft:picked_up, minecraft:dropped, minecraft:killed_by
- stat - 통계의 ID입니다. 대부분 scoreboard의 통계 기준들과 같습니다.
- value - 만족해야할 통계의 값을 확인합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player": {
"type": "minecraft:player",
"nbt": "{Health:20f}",
"team": "potan",
"distance": {
"x": 3,
"y": {
"max": 3
},
"z": 1,
"absolute": 15,
"horizontal": {
"min": 1,
"max": 13
}
},
"flags": {
"is_on_fire": false,
"is_sneaking": true,
"is_sprinting": false,
"is_swimming": false,
"is_baby": false
},
"equipment": {
"mainhand": {
"item": "minecraft:stone"
},
"offhand": {
"item": "minecraft:oak_planks"
}
},
"vehicle": {
"type": "minecraft:donkey"
},
"targeted_entity": {
"type": "minecraft:cow"
},
"player": {
"gamemode": "survival",
"level": {
"min": 1
},
"advancements": {
"minecraft:adventure/bullseye": true,
"minecraft:husbandry/plant_seed": {
"seed": false
}
},
"recipes": {
"minecraft:golden_sword": false,
"minecraft:diamond_sword": true
},
"stats": [
{
"type": "minecraft:mined",
"stat": "minecraft:oak_planks",
"value": 5
},
{
"type": "minecraft:custom",
"stat": "sneak_time", #minecraft:는 붙여도 되고 안붙여도 됩니다.
"value": {
"min": 1,
"max": 2
}
}
]
},
"effects": {
"minecraft:wither": {
"amplifier": {
"min": 1
},
"duration": {
"max": 10
},
"ambient": false,
"visible": true
},
"minecraft:speed": {
"amplifier": 1,
"duration": 2,
"ambient": true,
"visible": false
}
}
}
}
1.17에서의 변경점 - 새로운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lightning_bolt - 번개의 속성을 확인합니다. 엔티티가 번개여야 합니다.
- blocks_set_on_fire - 번개로 인해 불이 붙은 블록의 개수입니다.
- entity_struck - 번개를 맞은 엔티티의 속성입니다. 반드시 한 마리 이상이 맞아야 합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사용합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사용합니다.
- passenger - 해당 엔티티를 타고 있는 엔티티에 대한 속성입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사용합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사용합니다.
- player - 자주 쓰는 태그 2번의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 looking_at - 플레이어가 바라보고 있는 엔티티입니다. 100블록 이내에서 플레이어의 눈과 엔티티의 눈을 통해 확인합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사용합니다.
-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사용합니다.
- looking_at - 플레이어가 바라보고 있는 엔티티입니다. 100블록 이내에서 플레이어의 눈과 엔티티의 눈을 통해 확인합니다.
- stepping_on - 해당 엔티티가 서있는 블록에 대한 location 태그입니다.
- 자주 쓰는 태그 3번 location을 사용합니다.
{
"condition": "minecraft:entity_properties",
"entity": "this",
"predicate": {
"type": "minecraft:horse",
"stepping_on": {
"block": {
"blocks": [
"minecraft:grass_block"
]
}
},
"lightning_bolt": {
"blocks_set_on_fire": 1,
"entity_struck": {
"type": "minecraft:zombie"
},
"passenger": {
"type": "minecraft:player",
"player": {
"looking_at": {
"type": "minecraft:zombie"
}
}
}
}
}
3. location
- 주로 대상의 위치, 주변환경에 대한 조건을 확인합니다.
- biome - 대상이 해당 바이옴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바이옴의 네임스페이스 ID를 적어야합니다. (목록)
- block - 해당 위치의 블록을 확인합니다.
- block - 블록의 ID
- tag - 블록의 태그입니다.
- nbt - 블록의 NBT 태그입니다.
- state - 블록의 상태 목록을 확인합니다. (ex:레버 powered=on)
- "블록의 상태" - 해당 블록의 상태입니다. T/F, 숫자 (범위를 지정할 수 있음), 문자열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 dimension - 대상이 해당 차원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 feature - 대상이 해당 구조물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locate 명령어에 뜨는 이름을 이용합니다.)
- fluid - 해당 위치의 액체를 확인합니다.
- fluid - 액체의 ID
- tag - 액체의 태그
- state - 액체의 상태 목록을 확인합니다. 블록의 state와 같습니다.
- light - 해당 위치의 밝기를 확인합니다.
- light - 밝기입니다. ((max(sky-darkening,block))으로 계산합니다.
-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light - 밝기입니다. ((max(sky-darkening,block))으로 계산합니다.
- position - 좌표를 확인합니다.
- x - x좌표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y - y좌표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z - z좌표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smokey - 대상이 모닥불이나 영혼 모닥불 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T/F)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location": {
"position": {
"x": {
"min": 1
},
"y": 64,
"z": {
"min": 5,
"max": 100
}
},
"biome": "minecraft:beach",
"feature": "village",
"dimension": "minecraft:overworld",
"light": {
"light": {
"min": 7,
"max": 15
}
},
"smokey": false,
"block": {
"block": "minecraft:lever",
"tag": "minecraft:beds",
"nbt": "{test:1b}",
"state": {
"powered": "true",
"facing": "south"
}
},
"fluid": {
"fluid": "minecraft:flowing_water",
"tag": "minecraft:water",
"state": {
"test": {
"min": 2,
"max": 10
}
}
}
1.17에서의 변경점
block이 blocks로 바뀌며 여러 목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blocks": [
"minecraft:blackstone",
"minecraft:andesite"
]
"block": {
"blocks": [
"minecraft:blackstone"
]
minecraft:bee_nest_destroyed
플레이어가 벌집이나 벌통을 부쉈을 때 발동합니다.
conditions
- block - 부숴진 블록입니다. 벌통이나 벌집 둘중 하나만 가능합니다.
- item - 블록을 부술 때 쓴 아이템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 item을 확인해주세요.
- num_bees_inside - 부순 벌통/벌집에 있는 벌들의 수입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참고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bee_nest_destroyed",
"conditions": {
"player": {
"flags": {
"is_sneaking": true
}
},
"block": "minecraft:bee_nest",
"num_bees_inside": 3,
"item": {
"item": "minecraft:diamond_pickaxe"
}
}
}
}
minecraft:bred_animals
플레이어가 두 동물을 교배시켰을 때 충족됩니다.
- conditions
- child - 교배로 나온 아기 동물을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확인해주세요.
- parent - 부모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확인해주세요.
- partner - 파트너를 확인합니다. (부모와 교배한 엔티티)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bred_animals",
"conditions": {
"player": {
"flags": {
"is_sneaking": true
}
},
"parent": {
"distance": {
"absolute": {
"max": 10
}
}
},
"partner": {
"effects": {
"minecraft:speed": {}
}
},
"child": {
"type": "minecraft:cow"
}
}
}
}
}
minecraft:brewed_potion
플레이어가 양조기에서 아이템을 꺼내면 발동됩니다.
- conditions
- potion - 포션의 ID입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brewed_potion",
"conditions": {
"player": {
"player": {
"gamemode": "adventure",
"level": {
"min": 10
}
}
},
"potion": "minecraft:poison"
}
}
}
}
minecraft:changed_dimension
플레이어가 차원을 이동할 때 작동합니다.
- conditions
- from - 엔티티가 출발하는 차원입니다. (minecraft:overworld, minecraft:the_end, minecraft:the_nether)
- to - 엔티티가 도착하는 차원입니다. from과 같은 값을 받습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changed_dimension",
"conditions": {
"player": {
"location": {
"biome": "minecraft:taiga"
}
},
"from": "minecraft:overworld",
"to": "minecraft:the_nether"
}
}
}
}
minecraft:channeled_lightning
플레이어가 엔티티에게 성공적으로 집전 마법부여를 사용하였을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victims - 집전 마법부여로 번개를 맞는 대상 목록입니다. 목록에 있는 모든 엔티티가 번개를 맞아야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entity를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channeled_lightning",
"conditions": {
"player": {
"equipment": {
"head": {
"item": "minecraft:netherite_helmet"
}
}
},
"victims": [
{
"type": "minecraft:pig",
"location": {
"dimension": "minecraft:overworld"
}
},
{
"type": "minecraft:cow",
"location": {
"light": {
"light": {
"min": 7
}
}
}
}
]
}
}
}
}
minecraft:construct_beacon
플레이어가 신호기의 구조를 변경했을때 발동됩니다.
- conditions
- level - 변경된 후 신호기의 티어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minecraft:consume_item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소모했을때 발동됩니다.
- conditions
- item - 소모된 아이템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 item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 player를 확인해주세요.
모든 경우 다 넣어본 예시
{
"criteria": {
"test": {
"trigger": "minecraft:consume_item",
"conditions": {
"player": {
"nbt": "{Health:1.0f}"
},
"item": {
"item": "minecraft:enchanted_golden_apple",
"nbt": "{display:{Name:\"Life\"}}"
}
}
}
}
}
이하부터는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인 player에 대한 설명과 예시를 생략하겠습니다.
minecraft:cured_zombie_villager
플레이어가 좀비 주민을 치료했을 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villager - 치료된 주민입니다. type 태그는 항상 villager로 설정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zombie - 치료되기 전 주민 좀비입니다. type 태그는 항상 zombie_villager로 설정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effects_changed
플레이어가 효과를 받거나 없어질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effects - 플레이어의 효과 목록입니다.
- <minecraft:effect_name> 효과의 이름입니다..
- amplifier - 효과의 세기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duration - 효과의 지속시간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minecraft:effect_name> 효과의 이름입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 effects - 플레이어의 효과 목록입니다.
minecraft:enchanted_item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마법부여대를 통해 마법부여했을 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item - 마법부여 된 아이템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을 확인해주세요.
- levels - 플레이어가 마법부여에 사용한 레벨입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enter_block
플레이어가 블록에 서있을때 발동합니다.
(ex: 꽃, 발판 같이 그냥 밟거나 자갈에 깔리거나 등으로 하면 발동됨. tp로 블록 속에 발이 들어가도 발동됨.)
- conditions
- block - 플레이어가 서있는 블록의 ID입니다.
- state - 블록의 상태 목록입니다
- <state_name> - 상태 구성요소입니다.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entity_hurt_player
플레이어가 데미지를 받은 뒤 발동합니다. 플레이어가 엔티티 없이 데미지를 받았을때도 포함됩니다.
- conditions
- damage - 플레이어에게 가해진 피해를 확인합니다. predicate 술어 목록은 불가능합니다.
- blocked - 피해가 성공적으로 막혔는지 확인합니다.
- dealt - 피해 감소로 감소하기 전의 피해를 확인합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source_entity - 피해의 원인인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taken - 피해 감소로 감소한 피해를 확인합니다.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type - 피해의 유형을 확인합니다.
- bypasses_armor - 피해가 플레이어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ex:질식피해) (T/F)
- bypasses_invulnerability - 피해가 플레이어의 무적 상태를 무시하고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ex: 공허 또는 /kill) (T/F)
- bypasses_magic - 피해가 허기 없음으로 받는 피해인지 확인합니다. (T/F)
- direct_entity - 피해의 직접적 원인이 되는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is_explosion - 피해의 원인이 폭발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fire - 피해의 원인이 불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magic - 피해의 원인이 마법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projectile - 피해의 원인이 발사체로 인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lightning - 피해의 원인이 번개로 인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T/F)
- source_entity - 피해의 원인인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ex: 화살 쏘는 스켈레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 damage - 플레이어에게 가해진 피해를 확인합니다. predicate 술어 목록은 불가능합니다.
minecraft:entity_killed_player
엔티티가 플레이어를 죽인 뒤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entity - 피해의 원인인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killing_blow - 플레이어를 죽인 유형을 확인합니다. 직접적 원인인 엔티티의 predicate 목록이 없습니다.
- bypasses_armor - 피해가 플레이어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ex:질식피해) (T/F)
- bypasses_invulnerability - 피해가 플레이어의 무적 상태를 무시하고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ex: 공허 또는 /kill) (T/F)
- bypasses_magic - 피해가 허기 없음으로 받는 피해인지 확인합니다. (T/F)
- direct_entity - 피해의 직접적 원인이 되는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is_explosion - 피해의 원인이 폭발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fire - 피해의 원인이 불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magic - 피해의 원인이 마법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projectile - 피해의 원인이 발사체로 인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T/F)
- is_lightning - 피해의 원인이 번개로 인한 것인지 확인합니다. (T/F)
- source_entity - 피해의 원인인 엔티티를 확인합니다. (ex: 화살 쏘는 스켈레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filled_bucket
플레이어가 양동이를 채우면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item - 양동이를 채움으로서 생기는 아이템입니다. (ex: 물양동이) 자주 쓰는 태그 1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minecraft:fishing_rod_hooked
플레이어가 낚싯대로 아이템을 낚거나 엔티티를 당길때 발동합니다.
- conditions
- entity - 당겨진 엔티티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2번을 확인해주세요.
- item - 낚은 아이템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을 확인해주세요.
- rod - 낚을 때 사용한 낚싯대입니다. 자주 쓰는 태그 1번을 확인해주세요.
- player - 발전과제를 수행할 플레이어에 대한 조건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강좌 > 데이터팩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부록] Number Providers (0) | 2021.06.25 |
---|---|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7] - 조건 (Predicate) (0) | 2021.06.23 |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6] - 발전 과제 (3) | 2021.03.19 |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5] - 조합법 (17) | 2021.01.06 |
마인크래프트 데이터팩 강좌 [4] - tag (6) | 2021.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