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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마인크래프트의 커스텀 레시피 기능에는 재료와 결과물 모두 커스텀 NBT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1.20.5에서 결과물에 아이템 구성요소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원하는 커스텀 아이템을 결과물로 뽑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합법에 대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result 태그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item과 count로 구성되었던 result 태그가 이제 1.20.5에서 새롭게 적용된 아이템 형식을 사용합니다.
새로운 아이템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result: {
id: "", (기존의 item 태그를 대체하는 아이템의 id입니다. 필수입니다.)
count: int, (기존의 count 태그와 동일합니다.)
components: {} (아이템의 구성요소 정보입니다. 자세한건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
이때 smelting, blasting, smoking, campfire_cooking의 경우 count 태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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