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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부여 공급원 (enchantment provider)
마법 부여 공급원은 다양한 상황에서 게임이 마법 부여된 아이템을 뽑아오는 방법입니다.
데이터팩의 data/<namespace>/enchantment_provider 경로에 생성됩니다.
json 파일의 형식은 다음 형식 중 하나입니다.
- single - 항상 같은 마법 부여를 반환합니다.
- type:minecraft:single
- enchantment - 반환할 마법 부여의 ID입니다.
- level - 반환할 마법 부여의 레벨입니다. (int provider)
- enchantments_by_cost - 마법 부여들 중 cost로 얻을 수 있는 마법 부여를 반환합니다.
- type:minecraft:enchantments_by_cost
- enchantments - 가능한 모든 마법 부여입니다. (ID, #tag [List] 가능)
- cost - 마법 부여를 결정할 때 사용될 값입니다. (int provider)
- enchantments_by_cost_with_difficulty - 2번과 같으나 cost에 지역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 cost를 산출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n_cost + (0 ~ 난이도 배율 * max_cost_spawn)
- 난이도 배율 = local_difficulty/2 - 1 (0 ~ 1 사이의 값)
- type:minecraft:enchantments_by_cost_with_difficulty
- enchantments - 가능한 모든 마법 부여입니다. (ID, #tag, [List] 가능)
- min_cost - 지역 난이도가 2 이하일 때의 값입니다. (최소값 1)
- max_cost_spawn - 지역 난이도 범위의 배율입니다. (최소값 0)
- cost를 산출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처
마법 부여 공급원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게임이 사용합니다.
마법 부여 공급원 | 반환된 마법 부여의 사용처 |
minecraft:mob_spawn_equipment | 몹이 마법 부여된 장비, 무기를 장착하고 소환될 때 부여될 마법 부여 |
minecraft:pillager_spawn_crossbow | 약탈자가 소환될 때 장착할 마법 부여된 석궁 |
minecraft:raid/pillager_post_wave_3 | 약탈자가 습격에서 3웨이브 이후부터 장착할 마법 부여된 석궁 |
minecraft:raid/pillager_post_wave_5 | 약탈자가 습격에서 5웨이브 이후부터 장착할 마법 부여된 석궁 |
minecraft:raid/vindicator | 변명자가 습격에서 웨이브 5까지 장착할 마법 부여된 도끼 |
minecraft:raid/vindicator_post_wave_5 | 변명자가 습격에서 웨이브 5이후부터 장착할 마법 부여된 도끼 |
minecraft:enderman_loot_drop | 엔더맨이 죽을 때 엔더맨의 전리품 목록에 사용될 가짜 도구의 마법 부여 |
실험 팩 trade_rebalance (거래 재조정) 팩에서는 마법 부여 공급원이 주민이 거래할 장비의 마법 부여를 바이옴, 직업, 거래할 장비, 거래 레벨 등에 따라 작성되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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