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3 명령어 변경점
총정리
동영상[준비중]
이 글은 마인크래프트 위키 1.13항목(+필자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류가 있으면 바로 알려주세요.
명령어 - 2
- 이제 Tab키로 커스텀 사운드를 자동완성 시킬 수 있습니다.
/replaceitem
- /replaceitem의 구문이 변경되었습니다.
- /replaceitem block <위치> <항목> <아이템> [<갯수>] [<데이터>] [<nbt>] → /replaceitem block <위치> <항목> <아이템> [<갯수>]
- /replaceitem entity <대상> <항목> <아이템> [<갯수>] [<데이터>] [<nbt>] → /replaceitem entity <대상> <항목> <아이템> [<갯수>]
-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인수 변경점을 참조하세요 - 마인크래프트 1.13 [명령어] - 그외 변경된것들
- 항목에 더이상 slot. 인수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예시 : slot.hotbar.1 → hotbar.1
/scoreboard
/scoreboard players get <대상(1명)> <목표>
대상의 목표값을 불러옵니다.
/scoreboard objectives modify <목표> rendertype hearts
해당 스코어보드를 체력 바로 표시합니다.
/scoreboard objectives modify <목표> rendertype integer
해당 스코어보드를 노란색 숫자로 표시합니다.
확인결과 사이드바에는 적용안되고 list에는 적용이 되는것으로 보아 되는곳이 있고 안되는곳이 있나봅니다.
- /scoreboard에서 [<데이터태그>]가 삭제되었습니다. 대상 선택자의 nbt인수가 그 역할을 대신합니다.
- /scoreboard players tag 와 /scoreboard teams가 삭제되고 /tag 와 /team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scoreboard players test가 삭제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execute (if|unless) score, 대상 선택자 등을 이용해 대체 할 수 있습니다.
- 보여지는 이름은 이제 JSON 형식으로 작성됩니다
- <기준>의 이름들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리스트
/teleport (/tp)
facing 추가됨
/teleport [<대상>] (<위치>|<목적지>) facing (<바라볼대상>|<바라볼위치>)
바라볼 대상 또는 위치를 향하도록 대상을 회전시킵니다.
/tp는 이제 /teleport의 별칭입니다.(/w, /msg, /tell이나 /experience, /xp 같이)
/teleport가 모호성을 피하기 위해 약간 단순화되었습니다.
/teleport <대상> : 시점을 변경 할 수 없으며, 대상에게 이동합니다.
/teleport <x y z> : 시점을 변경 할 수 없으며, 위치로 이동합니다.
/teleport <대상1> <대상2> : 시점을 변경 할 수 없으며, 대상1을 대상2에게 이동시킵니다.
/teleport <대상> <x y z> [X회전 Y회전] : 대상을 위치로 이동시키며 시점을 설정합니다.
/teleport <대상> <x y z> facing [바라볼 x y z] : 대상을 위치로 이동시키며 어느 좌표를 바라보게합니다.
/teleport <대상> <x y z> facing entity <바라볼대상> [feet|eyes] : 대상을 위치로 이동시키며 바라볼대상의 발이나 눈을 바라보게 합니다.
다른 차원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time
/time set noon|midnight 이 추가되었습니다.
/seed
이제 결과물을 복사 할 수 있습니다.
/setblock
/setblock의 구문이 변경되었습니다.
/setblock <위치> <블록> [<데이터>] [<모드>] [<nbt>] → /setblock <위치> <블록> [<모드>]
자세한 내용은 블록 인수 유형을 참조하세요. - 마인크래프트 1.13 [명령어] - 그외 변경된것들
/stats
/execute의 일부가 되어 제거되었습니다.
/execute의 일부가 되면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엔티티나 블록단위가 아닌 명령단위로 되었습니다.
오로지 result와 success만 있습니다. 이 두개가 이전것들을 커버합니다.
/stopsound
이제 출처에 *를 사용하여 모든 출처에서 특정 소리를 안나게 할 수 있습니다.
/tag
/scoreboard players tag 를 대체합니다.
동일한 구문을 유지합니다.
/tag <대상> add <태그> : <대상>에게 <태그>를 추가합니다.
/tag <대상> remove <태그> : <대상>의 <태그>를 제거합니다.
/tag <대상> list : <대상>이 가지고 있는 모든 태그를 나열합니다.
/team
/scoreboard teams를 대체합니다.
동일한 구문을 유지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런 구문정도야 당연히 알고 있을거라 생각하겠습니다./team add <팀> [<보여지는 이름>]
/team empty <팀>
/team join <팀> [<멤버>]
/team leave <팀> [<멤버>]
/team list [<팀>]
/team modify <팀> <옵션> <값>
/team modify <팀> [<보여지는 이름>]
- 이제 팀은 접두사와 접미사를 가질 수 있습니다.
- /team modify <팀> prefix <접두사>
- /team modify <팀> suffix <접미사>
- 접두사와 접미사를 모두 붙인 모습
- 이제 팀 이름(보여지는 이름, 접두사, 접미사 등)은 JSON구조 입니다.
- 팀 : 옵션 friendlyfire가 friendlyFire로 변경됨
/testfor, /testforblock, /testforblocks
/execute와 하나가 되어 삭제되었습니다.
/testfor @a → /execute if entity @a
/testforblock 342 43 -345 dirt → /execute if block 342 43 -345 dirt
/testforblocks 123 64 -245 124 64 -243 102 40 -200 → /execute if blocks 123 64 -245 124 64 -243 102 40 -200
/toggledownfall
삭제되었습니다. 이 명령어는 비를 그치게할려고 사용되었지만 대개는 비가 빠르게 다시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weather를 사용하세요.
/trigger
/trigger <목표> → /trigger <목표> add 1
/weather
시간을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5분(이전에는 무작위)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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